나의 이야기

족보사이트 뿌리를 찾아서

Love Flower♡ 2014. 3. 20. 18:49

족보사이트 뿌리를 찾아서^^ 소개합니다.

우리 조카가 얼마전에 학교숙제로 족보에 대해 알아가는게 있었나봐요~

성씨본관으로 조상님은 누구인지 족보보는법 등.. 아는게 하나도 없어서 막막했는데

제가 도와주려고 인터넷 찾아보다가 정말 좋은 족보사이트를 발견했네요!

알고보니 청소년 권장사이트로 지정됐더라구요~ 왜 진작 몰랐는지ㅠ.ㅠ

안동김씨인데 안동김씨에 대한 정보들이 쫙 나와있어서 숙제에 대한 고민이 싹 해결됐어요 ㅋㅋㅋ

 

 

시조는 누구인지 어떤사람인지.. 업적은 뭔지 우리 본관의 유래, 돌림자 등등

없는게없네요~~ 역시 족보전문사이트답게 모든게 다 있어요!

청소년들이 정말 많이 찾는 족보사이트 <뿌리를찾아서>

저혼자만 알고있기가 너무 아깝네요~~~ㅎㅎ

 

 

희귀성씨에 대한 정보들도 있더라구요.

정말 희귀한 정보이지요 ㅎㅎ

우리나라에 현존하는 성씨가 이렇게 많은 줄 몰랐는데

족보사이트엔 그 중 외국에서 내려온 성씨들도 많더군요.

많이 알아가네요~ㅎ

 

 

우리 성씨 본관에 대해 너무 모르고 살아가는것 같아요.

조카 숙제를 동기로 앞으로 족보사이트 뿌리를찾아서 에서 공부좀 해야겠네요 ㅎㅎ

워낙에 유명하고 흔한 성씨도 있지만 정말 처음듣는 성씨들도 많아요.

족보사이트 신기신기~

 

 

바로가기 클릭^^